[정선군뉴스] 강원랜드,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내부감사혁신상’수상
본문
개방형 감사체계 확립, 기관 합동감사 등 공로
공신력 있는 기관에 감사 우수성 인정받아…
【정선】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한 ‘2024 한국감사인대회’가 지난 28일 제주에서 열린 가운데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이 ‘내부감사혁신상’을 수상했다.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은 개방형 감사체계 확립을 위해 대내·외 감사 사항을 공모하고,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한 부채 관리 분야 합동감사를 전개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텍스트 마이닝, AI 챗봇, 징계 양정 자동화 등 AI 기반의 ‘스마트 감사 시스템 고도화’로 내부 감사 혁신과 기관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내부감사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강원랜드 감사실은 ‘2023년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내부감사혁신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감사 성과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수상은 강원랜드 감사실이 지속적인 내부 감사 혁신 성과를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기반으로 높은 품질의 내부 감사 활동을 진행해 국민 신뢰도와 투명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한국감사인대회가 지난 28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안광복(사진 오른쪽)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이 ‘내부감사혁신상’을 수상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