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뉴스] 이번 주말 홍천 산소길 걷기대회 전국 힐링명소 수타사서 개최

본문

21일 오전 9시 수타사 농촌테마공원 일대
1시간30분~2시간 소요 5㎞ 코스에서 진행

◇지난해 수타사에서 열린 홍천 산소길 걷기대회.◇지난해 수타사에서 열린 홍천 산소길 걷기대회.

‘2023 홍천 수타사 산소길 걷기 행사’가 21일 오전 9시 홍천군 영귀미면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간 78주년을 맞은 강원일보사와 홍천군이 주최한다.

가을 단풍 최고 절정기이자 전국 최고의 힐링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수타사에서 걷기행사가 열려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산소길 걷기행사는 홍천의 인기 관광지로 자리 잡은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에서 출발해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 주차장~수타사~공작산 생태숲~산소길~귕소~출렁다리~용담~수타사 등을 거쳐 수타사 농촌테마공원으로 돌아오는 5㎞ 코스에서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1시간30분에서 2시간 사이로 예상된다.

홍천의 수타사 산소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평탄한 지형으로 조성돼 있고 공작산 생태숲과 출렁다리 주변 풍경은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절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수타사 산소길은 제주 숨비소리길, 수원 광교호수공원길, 충북 산막이옛길, 전남 증도모실길, 통영 미륵산길 등과 함께 2020년 대한걷기협회의 ‘걷고 싶은 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홍천군과 지역단체들은 보이차 시음, 기념품 배부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27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