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문대교협, 최교진 교육부 장관과 간담회

본문

bt9bc52567993103a4c5e6588137b680e9.jpg

간담회 개최 사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김영도 동의과학대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는 2025년 10월 24일(금)에 서울에서 최교진 교육부 장관과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최교진 교육부 장관과 김영도 회장을 비롯해 송승호 수석부회장(충청대학교 총장), 김병규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민주권정부에서 고등직업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전문대학의 현장 목소리 청취와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제언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정부와 전문대학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교육부와 전문대교협 참석자들은 ▲총 129개교 전문대학 현황, 전문대교협의 역할, ▲전문대학 재정지원 확대, ▲직업교육법 제정 필요성, ▲직업교육 강화 방안 등 전문대학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하며 고등직업교육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전문대교협은 전문대학의 법적 위상 정립을 위한 직업교육법 제정의 조속한 추진과 지역 기반 인재양성 및 평생직업교육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지속적 재정지원 확대를 중점적으로 제안하였다.

김영도 회장(동의과학대 총장)은 “전문대학은 지역산업의 성장과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정부의 고등직업교육 정책 추진에 중요한 동반자”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정부와 전문대학이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현장의 정책 수요가 보다 충실히 반영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전문대교협은 교육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전문대학이 산업 변화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확대하고 직업교육의 사회적 가치가 더욱 높이 평가받을 수 있도록 정책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93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