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다와 울산광역시 중구청 ubc 울산방송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에너지공단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포인트 시스템 공공기…

본문

울산 중구는 지난 14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다와, ubc울산방송,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186052912616.jpg

사진-중구 제공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와 ㈜다와(대표 배병철), ubc울산방송(대표이사 이정환),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6월 14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다와는 김해시 인천광역시 중구청 금호석유화학 도 최근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1회 용품 사용저감 및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 한 이번 업무협 약 체결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협약 업체인 ㈜다와의 반들이 시스템을 통하여 탄소저감 실적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생활 속 ESG환경 분야의 정량적인 실적을 수치화 데이터화를 할 수가 없어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참여 기관은 반들이 탄소저감 큐알스티커를 이용한 1회 용품사용 저감 및 다회용기 사용활성화를 하면 탄소저감 실적을 수치화해서 외부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탄소저감 참여 시민은 3가지 보상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국 환경공단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에서 연간 7만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제휴 매장 점주에게도 연간 15만 원의 현금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개인텀블러 다회용기 리필스테이션 용기 등을 3번 이용하면 1365 봉사점수도 매월 2시 간씩 받을 수 있고 한번 이용할 때마다 ESG포인트가 발생되며 적립받은 ESGP 포인트는 제휴처에서 현금 처음 할인 결재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휴처에서 사용한 이력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기록되어 ㈜다와를 통해서 한국 환경공단으로 전송되고 전송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녹색환경연합협회에서 탄소저감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약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며, 울산광역시 중구청과 ㈜다와, ubc 울산방송,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등 참여 기관들의 협력으로 시민들과 함께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와 환경 보호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게 되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2,83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