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생활] 학생 연애 돈 부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여 고등학생 입니다.
저에게는 사귄 지 얼마 안 된 남자친구가 있어요.
저는 인문계 재학중이고, 남자친구는 특성화고를 재학중인데요, 인문계이고 대학을 준비 하다보니 저도 나름 바쁘고 어쩔 때는 연락도 잘 못 봐주다 보니 연애가 제 인생에 걸림돌인가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하지만 이 부분이 대해서는 남자친구가 이해를 해줄 수 있다해서 만나고 있으니 딱히 큰 걱정은 되지 않구요!!
제 남자친구는 특성화고 다니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것도, 대학을 준비하는 것도 아니고 오직 졸업만 생각 중이다보니 시간이 많이 남아돌아서 알바를 꾸준히 해서 한달에 많으면 약 100만원 정도 버는데 저는 부모님 손을 벌리고 있으니 가끔은 데이트 비용이 부담되긴 하더라구요. 심지어 용돈을 많이 받는 것도 아니여서요...... 지금 시국이 시국인지라 많이 놀러다니진 않아서 덜 드는 것 같은데 혹여나 코로나가 끝나게 된다면 그 이후에 드는 돈은 또 어떨까 하면서 걱정이 돼요... 부모님이 제 연애 사실을 모르세요. 연애 할 시간에 공부를 더 해라 마인드세요...... 그래서 부모님께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해야해서 그런데 용돈을 좀만 더 주실 수는 없냐라는 말도 못 하겠어요. 애초에 손 벌리는 것도 죄송해서 알바를 할까라는 생각을 해보니 공부도 해야 하고 남자친구도 만나야 하는데 알바를 할 시간이 없더라구요. 부모님도 위험 하다고 반대 하시구요...... 부모님이 많이 보수적이세요ㅠㅠ
그렇다고 이 문제 때문에 헤어지는 건 너무 쉽게 헤어지는 거 같고 저도 남자친구를 많이 좋아하고, 남자친구도 절 많이 좋아해요. 학생이 연애하는 데 있어서 돈이 정말 많이 중요한 부분인가요? 꼭 돈이 많아야지만 연애를 할 수 있는 건가요...?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시간적 여유도 없지만 금전적 문제가 더 큰 것 같아요... 조언 좀 해주세요ㅠㅠ
41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4

귀염둥이탱군님의 댓글

돈이 필요없는건 아니지만 없어도 충분히 헤어지지않고 만날수는잇엉욤ㅎ

쿠키두개님의 댓글

회원사진

원래 연애도 시간,돈, 여유가 있어야 할 수 있는건데

굳이 꼭 이런거 안따져도 서로 상황을 다 터놓고 얘기 할 수 사이라면 충분히 얘기하고 의논하고 잘 사귈 수 있지

하지만 서로 연애하면서 만족하는 부분이 어느 중점에 있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데이트하고 커플로 뭐 이것저것 맞추고 선물받고 이런거에 만족을 느끼고 사귀는거라면 안되겠지만

그냥 공원에서 얘기 한다던지 카페에가서 있다던지 한번씩 영화보고하면서 사소한거에 만족을하는 커플이라면 어느정도 얘기하면 남자친구가 돈도 벌고 하니까 괜찮을거 같은데

근데 현실적으로 내가 지켜봐온바로 경제적으로 처음엔 잘 해결한다지만 나중에는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다가 헤어지게 되더라ㅠ

한뵤리님의 댓글

회원사진

용돈 받아쓰는 학생인데 데이트비용이 당근 부담되죠.돈벌기 위해 알바를 하면 공부시간이 부족 해져 결과적으로 질문자님 미래에 더 나쁜 결과가 있을수 있습니다.

남친에게 솔직하게 얘기하고 졸업때까지 저비용으로데이트하고, 만나는 횟수도 줄이면 어떨까요.

남친이 정말 사랑한다면 이해 할겁니다.

그리고 대학가서 맘껏 만나자고 하세요. 그때는 알바해서 돈도 벌수 있으니 여유롭죠.

Jun-91님의 댓글

슬프게 들리시겠지만, 지금 질문자님은 연애를 할 환경이 아니십니다..

아무리 남자친구분은 괜찮다 해도 언젠가는 질문자님 본인이 점점 지치고, 힘드실거에요.

연애에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돈이 있어야 추억을 쌓고 돈을 써야 애정이 깊어집니다.

지금은 서로 괜찮다 다독여주지만, 시간이 흐르고 서로가 익숙해지고 편해지면 그다음부터 장담 못드립니다..

힘내세요.

전체 46,290 건 - 1 페이지
댓글 제목
댓글+2
댓글+5
댓글+2
댓글+3
댓글+3
댓글+2
댓글+1
댓글+1
댓글+2
댓글+5
댓글+1
댓글0
댓글+1
댓글+3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