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교육] 안녕하세요.15살 남자입니다제가 10년넘게 아주친한친구들과 초등학교때 많이 친했던친구들이 있었습니다.그런데 개…

본문

안녕하세요.15살 남자입니다
제가 10년넘게 아주친한친구들과 초등학교때 많이 친했던친구들이 있었습니다.그런데 개네들은 게임을 하고 저는 게임을게임을 안해서 조금 멀어졌지만 친구들은 게속 같이 가자고해서 저도 가끔가고 아주좋은친구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에 입학했는데 반에 친한친구 1명뿐이었습니다.새로운 친구들과도 많이 사귀고 놀았습니다.그리고 개네는 운동을 좋아했고 저는 운동을싫어하였고요.그리고 저희반은 2그룹으로 나눠서 놀았습니다.초등학교에 따라서 다르게 놀았던것같습니다.그러면서 저는 원래친했던아이들과 떨어져서 놀게 되었습니다.개네도 운동을 싫어했기때문에 개네들과 자연스럽게 놀게된것같습니다.그러면서 2학기에 들어서부터는 거의 안놀았던것같습니다.그리고 2학년에 들어서 친한친구들과는 거의 멀어져서 놀게 된것같습니다.그렇지만 친한애들이 저한테 먼저 말도걸고 하였지만 저는 나중에 친해진애들과 놀면서 그냥 웃고말았던것같습니다.10년넘은 친구가 줄게있어서 저한테 줄게있어서 주는데 제가 애를피해서 못줬다고 애기하는것을듣고 생각을 해봤습니다.그랬더니 저는 애네들이 저를 피한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제가 피한것같아서 마음이 많이 안좋습니다.미안하기도 하고 먼저 말걸었을때 얼마나 민망했을까 하면서 기분이 많이 않좋습니다.어떻게 해야될까요ㅠ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84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2

뚱이제리님의 댓글

친구사이에는 솔직히 다가가서

말하는것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서로 친한 사이였다면 더더욱 진심으로 말로 사과하고

만나서 풀면 금새 해결될 문제입니다.

잘못한건 솔직히 말하고

서운한것도 솔직히 말해보세요

그게 친구입니다

꽃님이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

작성자님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10년 넘은 친구들과 중학교에 진학하며 새로운 환경에서 서로 멀어지게 되었군요.

작성자님은 친구들이 먼저 피한다고 느꼈는데 친구들 입장에서는 작성자님이 피한다고 생각해 많이 당황스럽고 미안한 감정이 들었나 봅니다. 앞으로 친구들이랑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이 되시는 것이죠?

오해를 풀고 관계가 원만하게되는데시간도 걸리고 노력이필요하겠지만 작성자님은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의지와 마음이 있어보여요. 앞으로 어떻게 친구들을 대하면 좋을지 부족하지만 간략히 나눠보겠습니다

먼저, 친구와의 관계가 항상 일정한 것이아니라 새로운 환경과 시간이 지나면서 왔다갔다 할 수 있어요.

작성자님이 이야기해준 것처럼 10년동안 친하게 지낸 친구들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좋아하지 않는 작성자님, 흥미있는 부분이 비슷하지 않아 서로 함께 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작성자님은 새로운 친구들을 찾게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서로 관계가 조금 멀어지게 된것이 누구의 잘 못이 아닌 것이죠.

친한 친구가 작성자님에게 무엇인가 전달해주고 싶은 행동, 작성자님이 피한다고 오해한 것을 솔직하게 표현한 것을 보니 었고 또 작성자님이 먼저 피한다고 오해를 했기 때문에 서로의 오해만 풀려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히려 친구가 작성자님이 피한다고 생각한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 한 것이 서로의 진실된 마음을 전달하고 오해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이죠!

작성자님 그동안 피하게 느끼게 했다는 것에 대한 미안한 마음, 하지만 그러한 의도가 아니었고 작성자님 입장에서는 다른 친구들이 피한다고 생각했었 던 것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님은 친구의 말에 친구가 민망했을 마음을 이해하고 미안한 감정이 드는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기에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말하기 힘이든다면 전화하거나 메세지를 남겨도 좋겠지요?

작성자님 친구와의 관계가 잘 해결이 되어 작성자님의 마음이 편안해지길 바랄게요.~

다른 고민이나 어려움이 생길 때 청소년전화 1388이나 가까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찾아주세요.

전체 46,314 건 - 1 페이지
댓글 제목
댓글+2
댓글+2
댓글+2
댓글+5
댓글+2
댓글+1
댓글+1
댓글+5
댓글+1
댓글+2
댓글+1
댓글+2
댓글+1
댓글+2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