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뉴스] 홍천군 지역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및 판로확대 지원 총력

본문

미국시장 진출 지원…LA한인축제 참가기업 모집
군-세계한인무역협회 하노이지회 수출 업무협약

◇홍천군은 지역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22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하노이지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홍천】홍천군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군은 올 9월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 미국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리는 ‘제51회 미국 LA 한인축제’ 참가를 확정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할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업체는 농수산 식품 제조 수출기업으로 미국 FDA등록을 필수로 갖춰야한다.

LA 한인축제는 국내 농·수산 특산물과 우수상품의 수출 증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체 부스 가운데 농수산물 엑스포부스는 총 250여개가 설치될 예정이다.

군은 3개 부스를 확보한 상황이며, 주요 행사내용은 농수산 식품 판매 및 홍보다. 미국 시장진출을 위한 바이어와 수출 상담도 실시될 예정이다. 또 대형유통업체와의 수출입 확대를 위한 업무논의와 시장조사도 이뤄진다.

군은 지역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22일 베트남 현지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하노이지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경제적 협력체계를 구축과 함께 경제동향 및 정책에 대한 정보교류, 상호 파트너십 구축, 홍천지역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 교류사업 분야의 국제적 연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군은 지역 농·특산품의 홍보가 강화되고 무역 활성화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기업의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에 나서겠다”며 “향후 추가 해외시장 판로 확보에도 최선을 다해 홍천지역 기업들의 매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은 지역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22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하노이지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홍천군은 지역 우수 농가공품의 베트남 시장 판로확보를 위해 지난 22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하노이지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32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