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은 라이브 방송도 있습니다.” 16일 오전 중에만 가미야 소헤이(神谷宗幣·47) 참정당 대표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은 7개. 참정당의 주요 공약을 집약한 홍보 문구인 ‘일본인 퍼스트(first)’에 대한 글이 연달아 실렸다. “일본인 퍼스트는 …
콜롬비아 군인 36명을 구한 폭발물 탐지견 ‘삼손’. 사진 콜롬비아 육군 엑스 캡처 콜롬비아에서 군인 36명을 구하고 한쪽 다리를 잃은 폭발물 탐지견이 ‘영웅’으로 칭송받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미 CBS뉴스에 따르면 콜롬비아 군 당국은 지난 1…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뉴스1 “언론에서 보도되는 것들은 학계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나온 결론이다.” 16일 이진숙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모스 탄(한국명 단현명) 리버티대 교수가 지난 15일 서울대 정문 앞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 모스 탄은 부정선거론, 윤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옹호하는 발언을 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 소환조사는 거부…
밥퍼에 봉사하러 온 텍사스 대학교 학생들 국내 대표 나눔운동 단체인 밥퍼나눔운동본부(이하 밥퍼)가 올해로 37주년을 맞았다. 서울 청량리에서 시작된 밥퍼는 현재 11개국 22개 분원에서 무료급식, 교육지원, 의료봉사 등을 펼치며 ‘K-나눔’의 대표 주자로…
관악구시설관리공단, AI 안전보건관리체계 '세이프로'로 스마트 안전 선도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범룡)이 AI 기반 안전보건 플랫폼 ‘세이프로(SAFE-PRO)’를 도입해 2025년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수범사례 발표대회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
서울서부지검 전경. 연합뉴스 9·19 군사합의에 따른 감시 초소(GP) 철수 당시 북한군의 철거를 제대로 검증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대통령 기록관 압수수색에 나섰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 하준호)는 지난 7일부터 세…
고등부 대상 수상자 김한성 학생의 감사 스피치 (사진 제공=품앗이운동본부) (사)H2O품앗이운동본부(이사장 이경재)는 한국전쟁75주년, 한미동맹72주년을 맞아 ‘Thank you From KOREA’ 품앗이 사절단을 구성하고, 지난 7월 3일부터 12일까…
잘못된 수요 예측과 최소 수입 보장 약정으로 30년간 세금 약 2조원 손실을 초래한 용인경전철 사업에 대해 당시 용인시장 등이 배상해야 한다고 대법원이 16일 판결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사업 실패로 예산상 손해가 발생했을 때 선출직 단체장에게 배상 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외국인 고객들이 올리브영 명동 타운 매장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 CJ올리브영 온라인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던 CJ올리브영과 무신사가 내친김에 해외 오프라인 매장도 낸다. 현지 매출을 확대하려면 상권 중심지 출점이 필수라는 판단에서다. 해외에서 K컬쳐의 …
다양한 스테이블코인. 중앙포토. “스테이블 코인이 전통 금융산업과 결합하면서 시스템 리스크로 전환되고 있다.” 국내외에서 스테이블 코인 법제화 가능성에 코인 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국제결제은행(BIS)이 잠재적 위험을 경고했다. 이달 초 내놓은 보…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16일 제주에서 열린 '2025년 한경협 경영자 제주하계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한경협 “어려운 시기일수록 근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국가 경제의 엔진, 기업가정신을 되살리는 제도와 환경이 절실합니다.” 류진 …
구윤철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들어가는 모습. 연합뉴스 17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둔 구윤철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재정준칙 도입에 대해 “기준 완화에 대한 논의가 있다”고 언급했…
16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 앞에 사기가 바람에 날리고 있다.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SGI서울보증의 시스템 복구가 길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SGI서울보증은 백업 데이터를 이용해 최근 거래를 복구하는 한편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선 실행 후 보증'이 가능…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암모니아 운반선(VLAC) 모습. 사진 삼성중공업 차세대 탄소 중립 연료로 주목 받는 '암모니아 선박' 수주 경쟁이 뜨겁다. 화물창 기술을 갖춘 일본은 암모니아 운반선에, 저렴한 가격으로 선박을 건조하는 중국은 암모니아 추진선에 집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