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중국 항저우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사격 10m 러닝타깃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의 하광철(왼쪽 네번째부터), 정유진, 곽용빈이 시상대에 오르고 있다. 왼쪽은 은메달을 획득한 북한의 박명원, 유성준, 권광일. 연합뉴…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 '박재홍의 한판승부' 유튜브 화면 캡처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30세대 남성들을 향해 ‘쓰레기’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진중권 광운대학교 특임교수가 “‘60살 먹으면 뇌가 썩는다’는 자기 말을 충실히 지키고 있다”고 했…
26일 펜싱 여자 사브르 개인 우승 직후 환호하는 윤지수. 아시안게임에서 2전 3기 끝에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건 그는 야구 레전드 윤학길 KBO 재능기부위원의 딸이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레전드’ 아버지를 둔 펜싱 여자 사브르 국가대표 윤지수(30·…
김성 북한대사. 사진 유엔웹티비 캡처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는 26일(현지시간) 한반도에 핵전쟁 위기가 고조됐다며 미국과 한국을 비난했다. 김 대사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8차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에서 "연초부터 미국과 대한민국은…
캐나다 밴쿠버 인근 도시 곳곳에서 ‘백인 아이끼리만 놀자’는 인종차별적 벽보가 발견되며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5일(현지시간) 캐나다 코퀴틀람에서 발견된 백인 대상 모임 광고 전단. 사진 CBC 25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방송은 밴쿠버 인근 도시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6월 1일(현지시간) 콜로라도주 콜로라도스프링스의 미 공군사관학교 졸업식장에서 넘어져 부축을 받고 있다. AP=뉴시스 내년 치러지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본격 선거 준비에 나선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전략으로 그가 …
북한에 전단 뿌리는 행위를 금지하고 처벌하는 이른바 ‘대북전단 금지법’이 신설 3년 만에 위헌 결정을 받았다. 헌법재판소는 26일 남북합의서 위반행위 중 ‘전단 등 살포’를 규정하고, 이를 위반할 경우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을 물릴 수 있도록 한 …
아이폰 파인우븐 케이스를 손톱으로 긁자 흠집이 생긴 모습. 유튜브 MobileReviewsEh 캡처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15 시리즈와 함께 선보인 8만5000원짜리 케이스에 대해 최악의 실패작이라는 혹평이 쏟아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국군의날 시가행진이 열린 26일 ‘괴물 미사일’이라 불리는 지대지 탄도미사일 현무가 실린 이동식 발사차량(TEL)이 이동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비행 영상을, 올해엔 발사대를 공개했다. 김종호 기자 건군 75주년 국군의날을 기념해 26일 10년 만에 대규…
KIA 오른손투수 김건국. 사진 KIA 타이거즈 KIA 타이거즈가 KBO리그 최고 투수 에릭 페디(NC 다이노스)를 무너뜨리고 가을 야구 희망을 키웠다. KIA는 26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NC와의 경기에서 6-4로 이겼다. 62승 2무 61패를…
26일 열린 한국과 홍콩의 7인제 럭비 결승전. 한국은 21년만의 금메달에 도전했으나 아시아 최강 홍콩의 벽을 넘지 못했다. [연합뉴스] 한국 7인제 럭비대표팀이 17년 만에 아시안게임 무대에서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명근 감독이 이끄는 한국…
김우민이 26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열린 남자 자유형 1500m 결승에서 은메달을 따냈다. 경기 뒤 손으로 V자를 그리며 미소 짓는 김우민. 장진영 기자 한국 수영 자유형의 중장거리 간판 김우민(22·강원도청)이 아시안게임 남자 자유…
지난 25일 태권도 겨루기 혼성 단체전 결승에서 박우혁(오른쪽)이 중국 선수와 대결하고 있다. 혼성 단체전은 세계태권도연맹이 올림픽 정식 종목 지정을 목표로 선보인 새 종목이다. 남자 2명, 여자 2명이 팀을 이뤄 일대일 방식으로 겨룬다. 한국은 중국에 져 은메달을 차…
기시다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두꺼운 틀을 깨고 과감한 경제혁신에 나선다. 핵심은 소득 증대 정책이다. 임금을 올려야 소비와 투자가 늘어나면서 일본 경제가 다시 성장궤도에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일본 정부는 임금 인상을 억제하는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