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뉴스] 고성군 동해고속도로 고성 연장 공조

본문

◇고성군은 27일 오전 고성군청 회의실에서 이양수 국회의원과 보좌진, 함명준 군수, 고성군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양수 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초청 현안·국비 확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성군은 27일 오전 고성군청 회의실에서 이양수 국회의원과 보좌진, 함명준 군수, 고성군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양수 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초청 현안·국비 확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성군은 27일 오전 고성군청 회의실에서 이양수 국회의원과 보좌진, 함명준 군수, 고성군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양수 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초청 현안·국비 확보 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성】이양수 국회의원이 고성군의 동해고속도로 고성 연장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힘을 보태기로 했다.

고성군은 27일 고성군청 회의실에서 이양수 국회의원과 보좌진, 함명준 군수, 고성군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양수 속초·인제·고성·양양 국회의원 초청 현안·국비 확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14개의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군은 동북아·북방 경제시대 대비 동해안 광역 핵심 교통망 구축을 위해 동해고속도로 속초~고성 구간의 미착수 구간인 43.5㎞에 대한 예비타당성 용역 반영 등과 함께 동해북부선(강릉~제진) 화진포역 설치, 춘천~속초·강릉~제진 철도 고성방향 직결노선 구축, 간성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조성 등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이와 함께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조성사업, 백촌천(소하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설악산국립공원 울산바위(서봉) 법정탐방로 조성사업, 해양심층수 다목적 이용 취수시설 구축, 해양심층수 힐링 치유센터 건립, 마장터 트레킹 코스 및 도원리 산림힐링센터 활성화, 거진항 저온․친환경 수산물 위판장 신축 사업, 고성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에 대한 국비 확보와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함명준 군수는 "현재 고성군은 불리한 지역 여건에도 관광객 증가 추세 등에 힘입어 지역 곳곳에 개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호 정보공유 및 국회의원과 협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양수 의원은 "고성군의 지역 발전 염원과 열정이 중앙정부에 전해지며 각종 공모 사업에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지역 현안에 대해 경청, 인구소멸지역인 고성군의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다각적인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77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