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뉴스] 강릉시 6월 월례조회…자매도시 보령시 김동일 시장 초청 특강

본문

허인영 ㈜승산 대표에 시정발전 유공 감사패 수여도

【강릉】강릉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6월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자매도시인 충남 보령시 김동일 시장을 초청, ‘공평과 청렴, 공직자가 걸어갈 길’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보령시는 머드축제로 유명한 천혜의 관광 휴양지인 대천해수욕장과 신비한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 해수욕장이 위치한 도시이며, 강릉시와 2023년 7월 대한민국 3대 해수욕장 도시라는 공통점으로 부산 해운대구와 함께 자매결연을 체결해 상생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명심보감의 ‘치관막약평(治官莫若平) 임재막약렴(臨財엔 莫若廉)처럼 관청을 다스림에는 공평한 것 이상이 없고, 재물을 대함에는 청렴한 것 이상이 없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공직생활 38년 공무원이자 보령시 최초 3선 시장인 김 시장은 “행정이란 주민을 위한 것이고, 공무원이란 국민이 낸 세금으로써, 봉록을 받고, 일하는 공복인 것이니, 항상 국민과 지역주민을 위해 어떻게 봉사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라는 공무원의 소명을 다시 일깨워 줬다.

한편, 6월 월례조회는 직원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기 위한 시정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 및 관광진흥, 2024년 강릉시민 골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승산 허인영 대표이사가 김홍규 강릉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시 공무원들에게 공직자로서 앞으로의 자세와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바쁜 시정 활동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김동일 보령시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령시와 강릉시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지속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1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