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뉴스] 인제군 ‘워케이션 도시’ 추진 본격화

본문

스마트 워케이션센터 건립사업 도 투자적격심사 통과
국비 등 150억원 투입되는 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인제읍 시가지 내려다보이는 남북리 아미산 일원에 조성
실시설계 거쳐 내년 3월 공사 착수, 2026년 완공 목표

【인제】일과 휴식을 함께하는 ‘워케이션 도시’를 꿈꾸고 있는 인제군의 스마트워케이션센터 건립사업이 강원특별자치도 투자적격심사를 통과하면서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은 2026년까지 국비 104억원을 포함해 총 150억원을 투입해 인제읍 남북리 아미산 일원에 스마트워케이션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적격심사 통과에 앞서 올 4월 공모한 건축설계 공모에서는 UNP의 ‘인제형 스마트 워케이션 조성사업안’이 최종 선정됐다.

센터는 주변 시설 및 지형에 맞춘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울창한 숲을 조망하는 워크스페이스를 비롯해, 숙소, 인제의 자연, 찬란한 빛의 광장 미디어홀 등으로 구성된다.

센터에는 민간기업이 체류할 수 있는 단독형·공유형 사무실, 세미나실 등의 업무공간과 일반 방문객을 위한 북카페, 휴게공간, 전망대, 루프탑 펍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센터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와 군청의 수정 보완을 거쳐 내년 3월에는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군은 이와 함께 백두대간 힐링센터 및 자연학교 조성, 아미산군립공원 관광시설 조성, 소양호테마형 접경거점지역 조성 및 생태체험관, 지역활력타운 조성, 용대 지방정원 조성 등을 통해 워케이션 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박현봉 인제부군수는 “인제군의 청정관광자원을 연계시켜 워케이션 방문객들을 적극 유치하고, 경쟁력 있는 체류형 관광산업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군 스마트워케이션센터 건립사업이 강원특별자치도의 투자적격심사를 통과해 사업에 탄력이 붙었다. 사진은 예상 조감도.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92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