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뉴스]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로 청렴 시책 정교화

본문

◇2024년도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2024년도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평창】평창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패 방지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기관장이 주관하는 ‘평창군 청렴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2차 회의는 지난 1차 회의의 결과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청렴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개선책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설문조사를 통해 전년도 청렴도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했던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정밀 분석과 청렴 문화 조성에 관한 피드백을 받았다.

그 결과를 이번 2차 회의에서 안건으로 다룸으로써 보다 정교한 청렴 시책 추진이 가능해졌다.

군은 2차 회의가 종료된 직후 올 6월 실시했던 ‘청렴감성지수 자기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고위·간부 공무원에 대한 청렴 특화교육을 시행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7~8월은 휴가철 여행이나 모임 등으로 금품, 향응에 취약한 분위기에 노출되기 쉽다”며 “고위·간부 공무원들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으므로, 공직자로서 품위를 유지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8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