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뉴스] 양구 하반기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본문

요가·캘리그라피·발레·오감놀이·영어 등 다양한 강좌 개설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출석률 80% 이상 수강생 우선 선발

◇양구군청 전경

【양구】양구군이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533명을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학습강좌는 8월5일부터 11월15일까지 15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배움을 즐기고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강좌가 마련된다.

평생학습 강좌는 발레핏,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피아노, 플륫, 화장품·비누·캔들 만들기, 캘리그라피, 전통목공예, 커피·수제음료 등 40개 강좌가 개설된다.

아동학습 강좌는 유아·초등발레를 비롯해 오감 놀이, 방송 댄스, 영어, 과학, 창의미술, 그림책 세상 등 25개 강좌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대면 강좌는 4만원, 비대면 강좌는 2만원이며 교재 및 재료비는 별도다.

수강 신청은 양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1인당 3개 강좌까지 가능하다.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중 출석률 80% 이상의 수강생은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지며 잔여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이와 함께 군은 11월까지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한다. 이는 5인 이상의 학습모임에서 희망하는 강좌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10월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금순 군 평생교육과장은 “주민들이 배움을 즐기며 함께 성장하는 평생 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주민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57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