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뉴스] 속초연탄은행-로타리클럽 무료급식소 본격 운영

본문

매월 4회 이상 취약계층 급식 지원

◇속초연탄은행-로타리클럽 무료급식소가 지난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속초】속초시-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국제로타리클럽 3730지구 4지역(속초)-속초연탄은행’이 손잡고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무료급식 서비스를 강화한다.

지난 6월 4일 속초시청에서 무료급식소 운영 협약식을 체결한 4개 기관·단체는 한 달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하명호 전 국제로타리클럽 3730지구총재의 건의로 시작된 이번 무료급식소 운영은 속초연탄은행이 장소를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속초시와 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대상 홍보 및 행정적 지원을, 로타리클럽이 운영비용 및 봉사인력, 음식준비 등 무료급식소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맡아, 매달 4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하명호 전 총재는“어르신들께서 사랑과 온기를 나누고 몸과 마음의 영양을 채우는 따뜻한 공간으로 무료급식소를 가꿔 더 많은 사람에게 나눔의 정신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전국 최초로 추진돼 민·관 협업 우수사례로 남을 이번 무료급식소 운영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영양상태 개선과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3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