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뉴스] 아이캠 “양구 마을방송 혁신…정보 격차 없앤다”

본문

무선방송 시스템 구축에서 스마트 마을방송 개발까지

아이캠 전경

【양구】양구 하리농공단지 입주업체인 아이캠이 접경지역에 대한 무선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을 성공하며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아이캠은 2014년부터 꾸준한 기술개발로 양구지역 85개리 중 72개 리에 무선 마을방송 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난청 지역 및 오지 마을 3,000세대 가정마다 수신기를 통해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부터 방송 장치와 연계된 스마트 발송 동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을 성공한 데 이어 웹과 앱을 활용한 통합 알림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에 따라 주민이 쉽게 접근하고 청취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또 영상 감시 장치, 구내 방송 장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제조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도내 최초로 3D 프린터 기계 제조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생산 제품들은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정보망 및 중소기업 유통 센터를 통해 인증 및 유통 중이다.

특히 보안 인증서 TTA 인증 획득과 함께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카메라 및 녹화기 등 총 17개 제품 등록으로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 받았다.

이호성 대표(농공단지협의회장)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사회 공헌으로 양구 뿐만 아니라 국내 정보 격차 해소와 지역경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4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