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어르신 미용·건강 책임집니다.

본문

네일아트와 건강 관리 사업
일상 속 새로운 활력 제공

【정선】정선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어르신의 미용과 건강을 책임지는 특화 사업인 ‘실버뷰티클래스’를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버뷰티클래스’ 사업은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약해진 손 근육을 강화시키는 핸드마사지와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소 농촌 지역 어르신들이 받기 어려운 네일아트 체험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상 속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신동읍행정복지센터 직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고 있어, 예산 절감은 물론 주민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추진되는 ‘내 혈압·당뇨 알고 지키기’사업은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경로당에 혈압기 및 혈당측정기를 배치하고 의료(간호)전문 인력과 관계 공무원이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건강에 이상이 생길 경우에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 군립병원 등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이상범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특화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선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이상범)가 지역 어르신의 미용과 건강을 책임지는 ‘실버뷰티클래스’ 사업과 ‘내 혈압·당뇨 알고 지키기’ 사업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정선 신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이상범)가 지역 어르신의 미용과 건강을 책임지는 ‘실버뷰티클래스’ 사업과 ‘내 혈압·당뇨 알고 지키기’ 사업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7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