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대통령실 정책 자료집 발간

본문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업무보고 '민생토론회' 바탕
민생 정책 및 비하인드 스토리 담은포토 에세이
지난 4월 원주 명륜초 방문 등 18개 장으로 구성

◇'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에 수록된 원주 명륜초 방문 장면◇'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에 수록된 아침식사 준비 장면

대통령실은 정책자료집 '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를 발간해 전국에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는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업무보고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바탕으로 민생 정책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편지 형식으로 담아낸 포토에세이이다.

자료집은 총 18개 장으로 구성됐다. 민생토론회를 기획했던 이야기로 문을 열고, 전통 시장과 초등학교, 공장과 병원, 미국·UAE 순방 등 민생과 산업, 외교 현장 등에서 대통령이 느낀 소회를 담았다.

지난 4월 윤 대통령이 원주 명륜초교에서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장면도 들어있다.

또 각 장에는 윤 대통령의 행보를 기획하고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정책 방향, 통계 등을 담은 '관련 이야기'와 함께 총 130여 장의 생생한 사진이 실렸다. 수록된 사진 중에는 대통령이 관저에서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 등 비공개 사진도 포함됐다.

대통령실은 오는 20일까지 '대통령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를 각 부처와 공공기관, 공공·대학도서관 등 전국에 배포해 전 국민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를 기반으로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도 제작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께 다가가고 윤석열 정부의 정책 방향과 성과를 소상히 설명하는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3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