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카톡 네트워크 오류 장애 발생…이용자들 불편

본문

사진=연합뉴스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두 달 만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4분께부터 카카오톡 PC버전과 포털 다음에서 로그인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고 1시간 26분간 긴급 점검 등을 거쳐 낮 12시20분 기능이 완전히 복구됐다.

카카오는 이날 서비스 장애의 원인에 대해 "네트워크 오류"라고 밝혔으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 호우에 카카오톡 '먹통 사태'가 더해져 이용자들의 혼란이 더욱 컸다.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카카오톡의 오류가 발생하기는 두 달 만이다.

앞서 지난 5월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잇따라 장애가 발생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긴급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하라고 요구한 바 있다.

또 지난 5월 13일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6분간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용자의 약 80%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불가 현상과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로그아웃 처리가 되는 등의 불편을 겪었다.

같은 달 20∼21일에도 이틀 연속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한편 이날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고용24·워크넷 등 고용 관련 정부 사이트도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부터 이들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았으며,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4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