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뉴스] “인제군 미래지향적 웰니스 건강도시 조성”

본문

인제군·한국자연의학연구원·(주)설악아름다운동행
22일 인제군청에서 협약식

‘인제군 웰니스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2일 인제군청에서 최상기 인제군수, 이시형 한국자연의학연구원장, 김지환 (주)설악아름다운동행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제=최영재기자

‘인제군 웰니스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22일 인제군청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상기 인제군수, 이시형 한국자연의학연구원장, 김지환 (주)설악아름다운동행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보 공동활용을 통한 미래지향적 웰니스 건강도시 조성 △관광상품 및 특산품 개발 △주민의 면역력·삶의 질 향상 △웰니스 관련 기업 및 프로그램 유치 등이다.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은 인제군에 웰니스 건강도시 정책 자문으로 역할하고, (주)설악아름다운동행은 국내외 웰니스 기업 유치와 청소년 캠프 운영, 박람회 개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인제군은 2022년 강원특별자치도 제1호 K-웰니스 도시(자연숲 캠핑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우수한 생태자원과 수도권과의 접근성 등 장점을 적극 활용한 워케이션센터, 휴양시설 등을 조성, 향후 주4일제 근무 등 여가사회로의 전환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시형 박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제군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힐링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각광받는 인제군의 백두대간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인제군이 건강한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고,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8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