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뉴스] 문화·관광 도시 영월의 생활 인구 증대 중심 역할 할 워케이션 센터, 본격 가동

본문

【영월】문화·관광 도시 영월의 생활 인구 증대에 중심 역할을 할 워케이션 센터가 본격 가동된다.

군과 (재)영월산업진흥원, 더블리스(THE BLISS) 워케이션센터는 25일 오전 11시 영월 김삿갓면 워케이션센터에서 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날 군과 영월산업진흥원, 영월교육지원청,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재경 영월군민회, 고양특례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한국관세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소상공인협회, 영월군기업경영인협회는 업무협약을 갖고 센터를 활용한 워케이션 활성화에 협력을 다짐한다.

워케이션센터는 회의실 3개(수용인원 100명 이상 1개·50여명 2개)와 영·유아 키즈카페, 초콜릿 재배와 수확·만들기 체험관, 테라스 놀이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관광객을 위한 25개의 객실(72.7㎡ 10개·36.3㎡15개)과 레스토랑, 하늘 정원 카페 등의 편의 시설도 마련돼 있다.

앞서 군은 올해 말 까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연계해 서울 지역 중소기업과 공공 기관 직원 등 200명 이상을 동강시스타와 삼돌이마을(무릉도원면) 등에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더블리스워케이션센터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고씨굴과 고-씨(GO-SEE)굴 물놀이 체험 시설이 위치해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생활 인구 유입과 체류형 워케이션 활성화 등 지역민과 관광객의 상생 전략을 통해 도시 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25개의 객실과 키즈카페, 3개의 회의실 등을 갖추고 25일 개관식을 갖는 더블리스 워케이션센터.25개의 객실과 키즈카페, 3개의 회의실 등을 갖추고 25일 개관식을 갖는 더블리스 워케이션센터.25개의 객실과 키즈카페, 3개의 회의실 등을 갖추고 25일 개관식을 갖는 더블리스 워케이션센터.25개의 객실과 키즈카페, 3개의 회의실 등을 갖추고 25일 개관식을 갖는 더블리스 워케이션센터.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01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