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뉴스] 강릉시, 15일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본문

오전 11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진행

【강릉】강릉시는15일 오전 11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지역 주요 인사,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를 비롯해 사회 각계 대표 및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날 경축식은 강릉시립합창단의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기념사, 유공자 포상, 경축사, 강릉시청소년수련관 기획활동 영상 상영, 경축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포상으로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자 독립유공자 최영방 선생의 후손 최갑집님과 조대현 선생의 후손 김남기님을 비롯해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한 단체(강릉 중·고등학교 학생자치연합회 ‘감자’)와 학생(강릉명륜고 한지웅, 강릉정보공업고 전시우)에 대해 강릉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강릉 중·고 학생자치연합회 ‘감자’ 학생들은 이날 독립유공자 유족 등 경축식 참석자들의 손도장을 찍어 대형 태극기를 완성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완성된 대형 태극기는 포토존으로 활용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예우와 존경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또, 강릉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별빛‘ 학생들이 광복절 맞이 기획활동으로 직접 만든 태극기 바람개비 300여개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 출입로에 태극기 바람개비 동산을 조성해 광복절 경축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경축식에 앞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태극기 부채 만들기, 태극기 퍼즐 맞추기, 보석십자수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계승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2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