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뉴스] 저연차 공무원을 위한 ‘공직 생활 첫걸음 교육’

본문

【평창】 2024년 평창군 저연차 공무원 공직생활 첫걸음 교육이 27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모나 용평 사파이어홀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월 이후 임용돼 공직 생활이 2년이 채 안 된 저연차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관련 기초 지식 습득 및 민원인 응대 서비스 기술, 공문서 작성 기술 등 공직 생활에 원활한 적응을 유도하고 저연차 공무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와 관련된 교육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확장현실(XR) 에듀테크 교육이 프로그램에 포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평창군 관광지를 바로 알고 평창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할 수 있도록 2018 평창 동계올림픽기념관, 월정사 성보박물관, 하늘목장 등 평창군 대표 관광지를 돌아보는 현장학습 시간도 교육 일정에 포함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도 27일 저녁 교육 프로그램의 일부 일정을 함께 소화하며 저연차 공무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교육이 저연차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원활하게 적응할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저연차 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적응을 돕겠다”고 말했다.

◇2024년 평창군 저연차 공무원 공직생활 첫걸음 교육이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모나 용평 사파이어홀에서 열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16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