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사진관 운영 ‘큰 호응’

본문

어르신 편의 위한 실버사진관 운영
주민 만족도 높아 이달부터 확대 시행

【정선】 정선 임계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한 ‘실버 사진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버사진관은 만 7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실버사진관으로 인해 어르신들이 먼 거리에 위치한 사진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되는 것은 물론 사진 촬영 시 발생하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주민 맞춤형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계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을 반납하면 재발급 시 수수료가 무료인 점을 활용해, 도내 최초로 지난해 8월부터 실버사진관을 운영하며 지난 7월말 현재 60여 명이 실버사진관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임계면행정복지센터는 이달부터 만 65세 이상 주민은 물론 기초생활수급자와 등록장애인 등 취약계층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이용산 임계면장은 “이번 실버사진관 확대 운영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군 임계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시 담당공무원이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하는 원스톱 서비스‘실버사진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정선군 임계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시 담당공무원이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하는 원스톱 서비스‘실버사진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16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