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스마트팜 선도기업 강릉 ㈜이레아이에스 농업박람회 참가

본문

◇(주)이레아이에스 알엠팜 <강원일보 DB>

강릉 ㈜이레아이에스(대표: 장석환)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속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농업의 삶, 농업의 도전과 미래, 색깔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이라는 4가지 테마로 전시 및 체험관이 구성되며 다채로운 농업 관련 최신 정보와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레아이에스는 ‘농업의 도전과 미래’ 테마의 농산업관에 위치해 2021년 스마트팜 다 부처 패키지 혁실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배지함수율 측정장치 알엔팜(RMFarm)과 관수제어시스템(양액기)를 전시할 계획이다.

혁신제품으로 등록된 알엔팜(RMFarm)은 배지의 무게변화를 기반으로 수분 함량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장비로 배지의 무게, 급액량, 온도, 습도, 배지온도, 배액 EC, 배액 pH 등 8가지 데이터를 PC나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수 있다.

이를 통해 작물의 근권부 환경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적정한 양의 물과 양액을 공급함으로써 작물 생장을 최적화하고 농작물 생산량을 최대 20%까지 증가시키는 동시에 비료와 양액의 사용량을 10% 절감할 수 있다.

현재 알엔팜(RMFarm)은 전국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원, 데이터 기반 확산 사업을에서 1천대 이상 보급되어 시설원예농업에 필수적인 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석환 ㈜이레아이에스 대표는 “박람회 현장에서는 제품의 기능과 사용법,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참관객들에게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라며 “이번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농업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5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