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춘천 5개 어린이집 연합, '다(多)가치 가족 운동회' 성황리에 개최

본문

동부, 라움, 신나는 창의력, 아이숲, 한울 어린이집 260여 명 참가…가족 간 소통과 공동체 의식 강화

◇춘천시 관내 5개 어린이집이 연합해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며 즐기는 '다(多)가치 가족 운동회'가 7일 한국폴리텍대학 춘천 1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춘천시 관내 5개 어린이집이 연합해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며 즐기는 '다(多)가치 가족 운동회'가 7일 성황리에 열렸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 1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운동회에는 추석 연휴를 앞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동부(원장 하명수), 라움(원장 이명희), 신나는 창의력(원장 이수아), 아이숲(원장 윤조혜), 한울(원장 이정숙) 어린이집 등 총 260여 명의 가족들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 행사가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며, 어린이들의 사회성과 협력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가족 운동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이 귀한 시간과 소중한 기억이 훗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운동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참여 어린이집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합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같이'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가족 운동회가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 가족 간, 그리고 어린이집 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행사라고 평가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와 운동을 즐기며 소통하는 시간이 늘어나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가 깊어지고, 건강한 성장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다(多)가치 가족 운동회'는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참가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를 통해 춘천 지역 어린이집들의 연합 활동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줬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2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