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연탄구이와 함께 즐기는 ‘2024 고한구공탄시장 구이축제’ 5일 개막
본문
5~8일 특색있는 연탄구이를 저렴한 가격에 즐겨
전통시장 풍부한 먹거리와 경품행사도 풍성
【정선】 정선 고한구공탄시장 상인회가 주최하는 ‘2024 고한구공탄시장 구이축제’가 5일부터 8일까지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번 구이축제는 고한구공탄시장의 특색있는 연탄구이 문화를 알리고 소비 촉진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고한구공탄시장은 지난 여름 구공탄 야시장을 비롯한 구공탄 맥주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1일 1,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시장 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구이축제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고기를 연탄구이 특유의 불맛과 함께 전통시장의 풍성한 먹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한구공탄시장상인회는 전통시장에서 2만원 이상 물품을 구입하고 받은 영수증을 시장 접수처로 제출하면 푸짐한 선물꾸러미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미자 고한구공탄시장 상인회장은 “구공탄 야시장에 이어 지역을 상징하는 연탄구이를 대표 컨셉으로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구이축제를 준비했다”며 “구공탄시장 상인들과 한 마음으로 지역 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매년 새롭게 발전하는 구공탄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024 고한구공탄시장 구이축제’가 5일부터 8일까지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구이축제 모습.◇ ‘2024 고한구공탄시장 구이축제’가 5일부터 8일까지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구이축제 모습.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