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 주목

본문

◇철원군의회는 15일 동송읍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 현장확인에 나서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주문했다.

【철원】파크골프 등 지역 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이 진행돼 주목된다. 철원군은 2026년까지 동송읍 학저수지 일원 5만6,000㎡ 부지에 27홀 파크골프장과 클럽하우스, 주차장, 부대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21년부터 기본구상 수립용역, 실시설계 용역, 주민설명회 등을 진행했고 올 6월에는 농업보호구역 해제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에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을 신청하는 등 사업 현실화를 위해 차분하게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철원군은 2025년 초 사업 부지에 대한 농업보호구역 해지와 용도지역 변경 입안, 실시설계 완료 및 행정절차 등을 진행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25년 6월에는 실제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체육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 수요가 높은 만큼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철원군의회는 15일 열린 현장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종문 의장은 "철원의 기존 파크골프장은 규모가 작아 많은 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다"며 "파크골프장 신설은 주민들의 현안사업인 만큼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09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