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2024 춘천 그린 페스티벌 27일 개최…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함께 열려

본문

27일 오전 10시 춘천 너울숲공원 개최
공연, 체험, 그린 마켓 등 다채
사생대회 수상자 도지사, 도교육감 등 표창
사전 참가 접수 및 현장 등록 가능

【춘천】 “우리 손으로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를 막고 녹색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에 발맞춰 탄소 중립 도시 춘천시에서 ‘2024 춘천 그린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면 너울숲공원과 탄소제로 놀이터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춘천 그린 페스티벌은 춘천시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소양강댐지사, 창간 79주년을 맞은 강원일보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 퍼포먼스 뮤지컬과 함께 아크로바틱 기예단, 청소년 밴드, 시니어 동아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어울림 공연이 준비됐다. 축제장 내 그린체험존은 춘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 춘천사회혁신센터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생식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환경 OX퀴즈, 환경 보호 발언대 등 아이들을 위한 재미 요소들로 채워졌다. 개막식 이후에는 너울숲공원 일대 산책로를 따라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도 열린다. 플로깅에 참여한 시민들과 체험존 이용객,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춘천사랑상품권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축제장 일원에서는 신선한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그린 마켓, 수공예품을 모은 플리마켓, 리사이클 나눔 마켓이 운영된다.

2024 춘천 그린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탄소 중립 실천 어린이 사생대회’가 함께 열린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부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순위에 따라 강원특별도지사 및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춘천시장, 춘천 교육장 등 기관장 표창과 춘천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스케치북은 현장에서 배부돼 그리기 도구를 지참하면 된다. 포스터 QR코드를 통한 사전 접수는 물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12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