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평창군,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본문

◇31일 대관령면 평창돔에서 열린 평창군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31일 대관령면 평창돔에서 열린 평창군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31일 대관령면 평창돔에서 열린 평창군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

평창군은 31일 군청 재난안전 상황실과 평창돔 체육관에서 대형 복합 재난에 대비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했다.

지진 및 경기장 붕괴, 화재의 재난 상황 대응을 주제로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훈련은 평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해 평창소방서, 평창경찰서, 8087부대 1대대 등 관계기관가 참여했다. 또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사회단체와 지역 주민 300여 명도 도참했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훈련에서는 기존 화재 진압, 인명구조 등 소방 활동 중심에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 상황 발생에 따른 기초자치단체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재난안전통신망(PS-LTE) 활용한 군민과 함께 참여하는 참여형 방식의 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동시에 진행하는 통합훈련 방식으로 군청 재난상황실에서는 단계별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훈련을, 평창돔 체육관에서는 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한 현장훈련을 진행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재난 안전 상황 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더 안전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5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