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동송읍 학저수지 일대에 친환경 파크골프장 들어선다
본문
【철원】속보=동송읍 학저수지 일대가 강원특별자치도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에 지정되며(본보 10월31일자 1면 보도) 철원발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송읍 학저수지 일대는 지난달 30일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종합계획 심의회를 통해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을 위한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로 지정됐다.
철원군은 2021년부터 주민 건강증진과 여가 확대 등을 위해 학저수지 일대에 친환경 27홀 파크골프장 등 힐링 체육시설을 조성사업을 시작했다. 기본구상 수립용역과 실시설계 용역, 주민설명회 등을 진행했으나 농업진흥지역 해제 등 관련 기관과의 협의에서 난항을 겪어왔다.
철원군은 이번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에 학저수지 일대가 지정되면서 주민들의 수요가 높았던 파크골프장 등 체육시설 조성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지역에 대한 용도지역 및 체육시설 등 군관리계획 변경 수립 및 실시설계를 진행하는 한편 현재 설계 마무리 단계에 있는 18홀 김화권 파크골프장, 기존 갈말권 파크골프장을 포함해 총 3개의 파크골프장을 오는 2026년까지 주민 및 체육동호인들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이현종 군순는 "지역 주민들의 여가 확대를 위한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힐링 체육시설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