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뉴스] 고랭지 배추의 고장 평창은 지금 '김장잔치'

본문

-대화초 김장잔치 1일 개막..5일까지 열려
-제7회 평창고랭지김장축제 8일 개막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 개막식이 지난 1일 대화전통시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최종수 지광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화면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권명식, 마영희) 주관으로 열리는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는 오는 5일까지 열린다.◇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 개막식이 지난 1일 대화전통시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최종수 지광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화면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권명식, 마영희) 주관으로 열리는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는 오는 5일까지 열린다.◇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 개막식이 지난 1일 대화전통시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최종수 지광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화면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권명식, 마영희) 주관으로 열리는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는 오는 5일까지 열린다.◇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 개막식이 지난 1일 대화전통시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최종수 지광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화면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권명식, 마영희) 주관으로 열리는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는 오는 5일까지 열린다.◇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 개막식이 지난 1일 대화전통시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남진삼 평창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최종수 지광천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화면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회장 권명식, 마영희) 주관으로 열리는 2024 명품대화초 김장잔치는 오는 5일까지 열린다.

【평창】고랭지 배추의 고장 평창에서 김장축제가 막을 올렸다.

지난 1일 대화면 전통시장에서는 제3회 명품 대화초 김장잔치’가 개막, 5일까지 펼쳐진다. 대화면 남녀새마을협의회가 주최하는 김장잔치는 아삭함과 맵기가 일품인 대화초와 해발 700m의 일교차와 지리적 특성으로 단맛이 강한 평창군 고랭지 배추를 주원료로 한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김장체험과 김치를 구입할 수 있다.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진부면 송어축제장에서 열리는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사전예약팀만 4,000팀을 돌파했다. 지난해 4만 명이 찾아 148톤의 절임 배추를 소비한 평창 대표 김장축제를 앞두고 축제위원회는 올해 150톤의 절임 배추와 총각무를 준비했다. 위원회는 올해 4만 5,000여명이 찾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평창 김장축제의 특징은 절임배추를 비롯한 모든 양념에 들어가는 채소를 평창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조달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다는 것이다.

심재국 군수는“해발 700미터의 일교차와 지리적 특성으로 단맛이 강한 평창 고랭지 배추로 담근 단단한 김장 김치는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한 맛을 오래 간직할 수 있다. 김장 축제에 오셔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들로 편하게 올해 김장도 해결하시고 축제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0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