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커피 맛보고 드론레이싱 구경하자”…지방시대 엑스포 연계 행사 다채
본문
6~8일 지방시대 엑스포 맞춰
커피페스타, 드론레이싱컵, 바이오엑스포 열려
【춘천】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맞춰 춘천시가 다채로운 연계 행사를 개최한다.
6일~8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춘천 커피페스타 △강원 바이오엑스포&춘천 창업엑스포 △춘천 드론 레이싱컵이 개최된다.
춘천 커피페스타는 올해 ‘글로벌 커피페스타 in 춘천-아프리카’를 테마로 열린다. 춘천커피협회와 한․아프리카재단의 협력을 통해 아프리카 커피 주요 생산국인 탄자니아 등 6개국 대사관을 초청해 아프리카 커피와 문화를 알리는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축제는 커피방향제 만들기, 커피콩 촉감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원두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커피 무료 시음 행사, 바리스타대회 등도 즐길 수 있다.
이어 춘천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2024 강원 바이오엑스포 & 제2회 춘천 창업엑스포는 8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 일원에서 열린다. 그동안 별도로 개최되던 두 행사를 올해는 공동으로 개최해 춘천이 자랑하는 바이오산업과 창업 생태계를 전국에 알린다.
이번 엑스포는 ‘강원 바이오의 새 울림, 그리고 어울림’이라는 구호 아래 80개 기업전시관과 5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고 바이오특화단지 공동정책관, 로컬브랜드 페스타, 창업포럼,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최고의 드론 레이서를 가리는 춘천시 드론 레이싱 컵은 8~9일 송암스포츠타운 야구장에서 개최된다. 대회는 3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고 드론축구와 인형 뽑기, 드론 장애물 등 부대 행사가 준비됐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