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뉴스] “양구군민 모두 평생학습 의미 되새겨요”
본문
15~16일 양구평생학습관서 ‘배우는 즐거움’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전시·체험·공연 등 학습 성과 공유 및 평생학습 문화 확산 목표 눈길
【양구】양구군이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배움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선보인다.
군은 15~16일 평생학습관에서 '배움의 시작, 양구 평생학습 도파밍 ing'를 주제로 2024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비롯해 군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전시, 홍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한 군민들이 만든 작품과 갈고닦은 실력으로 마련한 공연 등의 성과를 공유하며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요 체험 및 홍보 프로그램으로는 카네이션 천연비누 만들기, 키오스크를 이용한 디지털 체험, 전통주 시음, 켈리그라피 등이 있다. 15일 어르신 건강체조를 비롯해 16일 아동 방송 댄스, 군장병 통기타, 다이어트 댄스 등 수강생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서흥원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일상 속 학습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평생학습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15~16일 평생학습관에서 '배움의 시작, 양구 평생학습 도파밍 ing'를 주제로 올해로 2회차를 맞은 2024년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