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뉴스]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 고립·고독사 예방 포럼 개최
본문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속초농협 하나로마트 엑스포점에서 2024년 속초시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 포럼을 개최했다.
【속초】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이병선·하종수)는 21일 속초농협 하나로마트 엑스포점에서 2024년 속초시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의 예방과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모든 근원이 되는 외로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주제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50여명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주제강연,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치철학자 김만권씨의 ‘디지털 시대의 능력주의, 그리고 외로움’에 대한 주제 강연에 이어 최철재 속초유케어센터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고립, 고독사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고독사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노력을 구체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포럼의 지속적인 개최와 협력체계의 강화는 고독사 문제 해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