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철원플라즈마산단 1호기업 공장신축 속도
본문
【철원】철원플라즈마산업단지 1호 기업의 공장 신축이 속도를 내고 있다.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하 플라즈마연구원)은 27일 한탄리버스파호텔 한탄강홀에서 '2024 플라즈마 산업포럼-연구원 성과보고와 지역미래 주력산업 발전방안'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플라즈마산단 1호 기업인 (주)에쓰와트의 신축공장 추진 경과 및 운영계획 등이 설명됐다.
(주)에쓰와트는 지난해 플라즈마연구원과 공장 이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올 6월부터 플라즈마산단 내 약 7,200㎡ 부지에 2,700㎡규모의 공장을 신축 중이다. 투자규모는 47억원으로 내년 4월께 준공될 전망이다.
영농 및 건물태양광 등 태양광모듈을 생산하는 (주)에쓰와트는 10여건의 특허등록 및 출원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공장이 운영되면 20명 이상의 직접적인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와 함께 플라즈마산단 2호 기업인 (주)티에스테크도 내년 4월께 공장 신축에 돌입한다. 또 플라즈마연구원은 플라즈마산단으로의 이전에 관심을 가진 기업과 협의를 이어가고 있는 등 산단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명근 원장은 "이번 포럼이 플라즈마산단의 기업유치 및 향토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지역 농생명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와 농특산물 미래산업 연계, 차세대 반도체용 장비산업 및 부품소재 개발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