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철원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상상체험 버스 운영

본문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김상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8일 철원초교 운동장 등에서 철원지역 초·중등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 찾아가는 상상 체험 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상상체험버스는 국립특수교육원이 지원하는 인공지능·디지털 실감형 콘텐츠 체험이다. 특수 제작된 대형 버스와 트럭이 특수학급을 찾아가 ‘편리한 디지털 세상, 디지털 시민 되어보기’를 주제로 에듀테크 콘텐츠 체험을 선사한다. 특히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자막, 해설, 자동실행 등 맞춤 서비스가 탑재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 학생의 의견조사 결과를 반영한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인공지능·코딩 로봇, 증강현실 체험 △디지털 세상 참여를 위한 확장현실 모션센서, 가상현실, 홀로그램, 키오스크 사진 촬영 체험 △서로를 존중하는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한 4D 어트랙션, 무인정보단말기, 드론, Z스페이스 체험 등이 진행됐다.

김상혁 철원교육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 역량을 향상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다양한 경험을 통한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69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