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뉴스] 광해광업공단, 권익위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본문

종합청렴도 평가제도 개편 시행 후 최고 성적 기록
2021년 통합 매년 상승세…'실패사례 공모전' 호평

◇한국광해광업공단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광해광업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종합청렴도 평가제도가 개편·시행된 후 최고 성적이다.

광해광업공단은 기관장을 주축으로 전임직원과 감사부서의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노력을 경주했다. 2021년 9월 통합 공단 설립 이래 첫해인 2022년 4등급, 지난해 3등급에 이어 올해 2등급을 달성함으로써 매년 상승세를 이끌었다.

권익위는 공단의 부패 취약분야 집중개선, 반부패 시책 사례 공유·확산 분야 등에서 우수 평가를 했다.특히 ‘실패사례 공모전’을 통한 소극행정 방지 및 부패 유발요인 개선 사례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광해광업공단은 기관장 주도 청렴·반부패협의체 활동과 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갑질근절, 소극행정 타파, 투명 예산집행, 이해충돌 방지제도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상임감사위원 주도로 외부체감도 개선을 위한 원인 분석과 개선방안을 마련했으며, 취약부서를 대상으로 직접 대면교육, 간담회 및 청렴서한문 배포 등의 노력으로 청렴체감도를 대폭 개선하는데 힘썼다.

송병철 공단 사장직무대행은 “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통합 신설기관 설립 이래 최초로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렴 선도 기관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지역사회와 업계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3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