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홍천고 직장인 동문들, 고3 대상 진로강연 눈길

본문

8명의 선배 동문들 8개 특강 개설
수능 끝난 고3학생들에 진로 조언

홍천고등학교(교장:이병화)는 2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문회 직장인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초청강연은 수능을 마치고 장래 직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통찰력과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총 8명의 동문 선배들이 각자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8개 주제로 준비했다. 학생들은 이 중 희망하는 강연을 선택해 청취하도록 구성됐다.

이날 홍천고 1회 졸업생인 이영욱(강원도의회 교육위원장) 동문이 ‘선출직 공직자의 삶’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공직사회의 현실과 책임감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또 장성춘(12회), 김동성(6회), 강병직(12회), 이계윤(9회), 이종운(13회), 신은섭(17회), 조명관(9회) 동문 등이 각각 다양한 직업군과 경험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영감을 전달했다.

이병화 홍천고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 모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며 “동문과 재학생들 간의 연결고리가 더욱 강화되길 바라며, 동문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학교와 동문 간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욱 동문의 강연

강병직 동문의 '공무원 직업의 매력' 강연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74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