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뉴스] 태백시 창업 도전 지역 청년들에 다양한 지원 시책 추진

본문

사전 컨설팅부터 인건비 지원까지 다채

【태백】태백시가 올해에도 창업에 도전하는 지역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창업지원 시책을 추진한다.

상반기 중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아카데미'를 추진한다.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기업 설립인가 신청절차,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청년리더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지역에 안착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신규 창업 등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와 도 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공모사업에 많은 시민이 수혜를 볼 수 있도록 선제적인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공모사업은 폐광지역 자원 및 유휴공간을 활용한 특색있고 차별화 된 창업 아이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폐광지역 총 47개 기업·개인이 창업 지원 혜택을 받았다.

청년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을 통해 기존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2~3년차 청년을 대상으로 매월 180만원의 인건비와 10만원의 교통비, 연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1년차 신규 창업자의 경우 국비 신규사업이 종료됨에 따라 시 자체 신규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청년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빠짐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99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