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뉴스] [속보]崔대행, 尹 체포영장 집행 저지 주도 박종준 경호처장 사직서 수리

본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하고 있다. 2025.1.10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 저지를 주도한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의 사직서가 수리됐다고 기재부가 10일 밝혔다.

경호처는 이날 공지에서 "박 처장이 오늘 오전 경찰 소환 조사에 출석하며 비서관을 통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해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를 받는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해 조사받고 있다.

박 처장은 앞서 경찰의 두 차례 소환 요구에 불응하다 이날 자진 출석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박 처장을 조사하고 있다.

박 처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재와 같은 체포영장 집행 방식 절차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현직 대통령 신분에 걸맞은 수사 절차가 진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정부 기관들끼리 대치하고 충돌하는 상황에 대해 많은 국민이 걱정이 클 것으로 안다"며 "어떤 경우에도 물리적 충돌이나 유혈 상태가 일어나선 안 된다는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017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