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피플&피플]원주 출신 백명현 미래경제문화포럼 대표, 서울대 ROTC동문회장 취임
본문
"화합, 소통, 봉사하는 동문회로 만들 것"
원주 출신 백명현(64) 미래경제문화포럼 대표가 16일 서울대 ROTC동문회장에 취임했다.
백 신임 회장은 서울대 ROTC 동문회가 이날 서울 도곡동 군인공제회관에서 개최한 정기총회 겸 신년인사회에서 제30대 동문회장으로 취임, 활동을 시작했다.
원주 진광고, 서울대 법과대 공법학과를 졸업한 그는 한국은행과 금융감독원에서 근무했다. GE와 모간스탠리 등 외국계 금융기관을 거쳐 한국금융투자협회 본부장과 서울대 치과병원 상임감사를 역임했다. 재경원주진광고 총동문회장을 맡아 고향을 위해 봉사하는 활동도 이어왔다.
백명현 회장은 "올해 창립 64주년이 되는 ROTC는 이제 20대 후보생부터 80대의 원로까지 약 24만명의 회원들과 450개의 산하단체를 보유한 대규모 단체가 됐고, 대학과 지역을 뛰어넘는 활발한 교류로 각계 각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임관을 한 1985년 이후 40년 만에 모교의 ROTC 동문회 회장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백 회장은 "동문회장으로서 일하고 화합하는 동문회, 소통하고 봉사하는 동문회로 만들어 일반인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는 자랑스러운 동문회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