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하이원리조트, 빛과 음악이 함께하는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 야간 명소 눈길

본문

하이원 야간명소로 급부상 기대
안전 승하차와 다양한 정보도 제공
산림관광 콘텐츠 지속적 강화로 산람관광 새지평 예고

【정선】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23일 ‘운탄고도 케이블카’점등식을 시작으로 24일부터 케이블카에 친환경 기술을 더해 새롭게 바뀐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 운영에 돌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바뀐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는 외관에 복(福)을 상징하는 오방색이 포함된 다채로운 LED 조명과 케이블카 내부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설치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동계시즌이 끝나면 내부에 편의 테이블을 설치해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하이원리조트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안전한 승·하차를 도우며, 비상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새롭게 바뀐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로 리조트 영업 및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운탄고도케이블카와 더불어 산림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내 산림관광의 새 지평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의 동계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야간 오후 6시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하이원 운탄고도케이블카 운영에 필요한 전력은 태양광 재생에너지로 충당되며, 이를 통해 연간 11.5톤의 탄소배출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4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