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뉴스] 속초시 고향사랑 기금사업 관심 집중
본문
전국 대상 아이디어 공모 102건 접수
제안자 85% 외지인…국민적 관심사
【속초】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2년 연속 도내 1위를 달성한 속초시의 노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속초시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지난 8일까지 실시한 고향사랑기금사업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전국에서 102건의 제안서가 접수됐다.
접수된 제안은 홀몸 어르신을 위한 지원사업, 지역 청년 작가 양성 및 창업 지원, 청소년 멘토링, 소아과 진료 편의 확대, 반려동물 관련 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참여 인원 85% 이상이 속초시 외 다른 지역 거주자라는 점이다.
이는 2년 연속 도내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100여 건이 넘는 기금사업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도시인 속초시에 대해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는 접수된 제안들에 대해 2월 중 기금사업의 적절성과 중복사업 여부 등을 검토하고 설문조사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최종 선정한 후 본격적인 기금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첫 시행된 2023년 4억4,300만원, 2024년 8억100만원의 기부금을 각각 모금해 2년 연속 도내 1위를 기록했다.
최종철 시 자치행정과장은 “시민과 기부자들의 속초를 향한 애정과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기금사업을 발굴하겠다”며 “이를 통해 생활인구를 비롯한 기부자와 지역 사회의 결속력을 다지고, 지역 사회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