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병방산 일원, 산림레포츠 단지로 거듭난다,

본문

30억원 투자 자연 친화적 레포츠 관광지 조성
산악자전거 코스, 트리탑 어드벤처 등 시설

【정선】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 등 레포츠 관광자원을 갖춘 정선 병방산 일원에 대규모 산림레포츠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군은 30억원 사업비를 들여 병방산 산55번지 일원에 자연 친화적인 레포츠 관광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레포츠 관광지에는 병방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산악 자전거 코스를 비롯해 나무 위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트리탑 어드벤처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기존 등산로를 정비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휴식 공간과 편의 시설도 확충한다.

군은 이달 중 강원특별자치도의 조성 계획 승인을 완료하고, 4월 착공해 오는 2026년까지 모든 사업을 마무리 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병방산 정선군립공원 2단계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52억원이 투자된 안내센터와 하늘꽃 광장공원, 병방산 군립공원~모평 문화공원을 연결하는 산책로 등을 조성한 만큼 이번 자연 친화적 산림레포츠 단지까지 완성되면 명실상부한 정선의 대표 관광지로의 면모를 갖출 전망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뤄낸다는 전략이다.

지형규 군 산림과장은 “병방산 산림레포츠 조성사업을 통해 정선군의 자연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정선군으로 발전시킬 계기가 되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군이 정선읍 병방산 일원에 30억원을 투자한 대규모 자연 친화적 산림레포츠 관광지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병방산 군립공원 모습.◇정선군이 정선읍 병방산 일원에 30억원을 투자한 대규모 자연 친화적 산림레포츠 관광지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병방산 군립공원 모습.◇정선군이 정선읍 병방산 일원에 30억원을 투자한 대규모 자연 친화적 산림레포츠 관광지 조성에 나선다. 사진은 병방산 군립공원 모습.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24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