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뉴스] 강원도무형문화재 홍천겨리농경문화 공개행사 개최

본문

◇홍천겨리농경문화 공개행사가 지난 27일 홍천군 화촌면 구성포리 가락재로에서 개최됐다.◇홍천겨리농경문화 공개행사가 지난 27일 홍천군 화촌면 구성포리 가락재로에서 개최됐다.

【홍천】홍천겨리농경문화 공개행사가 지난 27일 홍천군 화촌면 구성포리 가락재로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강원자치도와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겨리농경문화보존회가 주관해 겨리소 전통 밭갈이, 전통 인걸이, 겨리소 모는 소리 시연 및 체험 등이 진행됐다.

홍천겨리농경문화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3호로 지정돼 있다. 홍천군의 첫 지정 무형문화재로서의 가치와 지역의 농경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행사가 개최됐다.

조성근 홍천겨리농경문화보존회장은 “이번 홍천겨리농경문화 공개행사는 홍천지역의 농경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농경문화의 가치가 높아지고 지역의 문화적 유산을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겨리농경은 다양한 이점을 갖춘 전통적 농업방식으로 이를 보존하고 계속해서 후대에게 전해져야 할 가치 있는 유산“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홍천군에서는 우리지역의 농경문화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48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