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농기계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준공 … 정선 전역 40분이면 농기계 배달

본문

30억원 투자 관리장비 등 22종 58대 농기계 비치
콩 선별장, 간이 격납고, 실습장까지 완벽 갖춰
40분 이내 농기계 원거리 농가 배송시스템 구축

【정선】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가 준공되면서 정선군 전체 지역이 40분대 농기계 퀵서비스가 가능해져 귀추가 주목된다.

군은 30일 화암면 화암리 일원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농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는 30억원이 투자돼 4,427㎡의 부지에 연면적 1,028㎡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보관창고와 콩선별장, 간이격납고, 관리사무실, 실습장 등을 갖추고 있다.

군은 관리장비를 포함해 1톤 굴삭기 등 22종 58대의 농기계를 구입, 이달부터 본격적인 임대사업에 돌입했다.

군은 고가의 농업기계를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해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비를 경감하는 것은 물론 농기계 이용 활성화를 통해 부족한 농촌 일손을 대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이 운영하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정선 본소를 비롯해 신동분소, 임계분소에 이어 화암분소까지 4개로 확대된 만큼 정선 지역 9개 읍면 농기계 퀵서비스가 40분 이내에 전 농가에 배송될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이 구축됐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이던 화암분소가 준공을 마치고 9개 읍면의 농업인들이 40분 내로 농기계를 빌릴 수 있게 됐다”며 “계절근로자 도입 확대, 농번기 공동급식, 농자재 반값 정책 등 맞춤형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준공식이 30일 화암면 화암리 일원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 농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준공식이 30일 화암면 화암리 일원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 농업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0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