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뉴스] 횡성한우 1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가 사랑하는 최고 한우' 자리 지켜
본문
【횡성】횡성한우가 1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가 사랑하는 최고의 한우 자리를 지켰다.
횡성군은 지난 25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9회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 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하고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지난 몇 년간 생산비 증가와 소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횡성한우 사육농가에 위안과 희망 그리고 자부심을 안겨주는 성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횡성군은 국내 소비자가 사랑하는 최고의 한우의 자존심을 걸고 중동 등 새로운 횡성한우 소비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군은 지난 6월30일부터 7월2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주)횡성케이씨, (주)청아굿푸드와 공동으로 진행한 횡성한우 홍보행사를 통해 중동 고급육시장에서 횡성한우의 경쟁력을 확인했다.
행사를 위해 준비한 시식용 횡성한우가 조기 소진될 정도로 현지 바이어, 셰프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동시장은 높은 소득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육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육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해 한우 농가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발맞춰 횡성군과 관련 업체도 '할랄 인증' 출하체계를 갖추는 등 중동 수출을 위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한우를 사랑해주는 소비자들에게 우선 감사드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리를 꿋꿋히 지켜준 횡성한우 사육농가에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 1등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