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뉴스] TV하이라이트-7월29일
본문
TV하이라이트

▣G1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29일 밤 10:40)=돌싱포맨에 놀러 온 롱런퀸 박소현, 대세퀸 이은지, 텐션퀸 이미주의 슈퍼퀸 트리오! 사실 박소현은 결혼을 위해 방송을 수단으로 사용할 뿐이라는데. 남자친구를 언제 만날지 모르겠다는 고백에 과감하게 들이대는 임원희? 헌팅포차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촬영 현장, 이왕 놀 거면 제대로 놀아야 한다! 댄스와 끼로 심장 폭행하는 댄스여제 이은지의 매력에 모두가 푹 빠지고 사자후 플러팅까지 보이는데. 하지만 퀸의 심장을 저격하기에는 어림도 없다.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29일 밤 9:45)=오늘 공간 여행은 독보적인 재능으로 한국을 설계한 남자, 김수근 건축가를 만나기 위해 떠난다. 김 건축가는 1984년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1968년 종로 세운상가, 1981년 장충동 경동교회 등 주요 건물 곳곳을 설계했다. 그의 건축 핵심은 디테일이 느껴지는 시그니처 반려벽돌부터 빛으로 완성한 감성이다. 독특한 김수근만의 디자인으로 벽돌과 빛으로 쓰는 시인이라고 불린다. 그런데 이런 그에게 위기가 찾아왔으니. 건축에 숨겨진 그의 의도는 무엇일지! 한국의 천재 건축가, 그 속의 진실과 김수근 건축의 이유 있는 비밀을 함께 들어보자.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29일 오후 8:50)=밝은 에너지의 독보적인 청량돌 아스트로! 아스트로 막내에서 솔로로 컴백한 윤산하가 한블리를 찾았다. 푹푹 찌는 더위의 계절 7월, 도로 한복판에 시원하게 옷을 벗어버린 황당한 사람들이 있다? 라면처럼 꼬불꼬불 꼬여버린 지하주차장 사고까지! 중앙선 침범은 기본에 빙글빙글 돌아버린다. 이어 자율주행 모드만 믿고 도로를 위협하는 운전자들의 위험천만한 사고들도 만난다. 크루즈 모드가 있다고 방심은 금물! 함께 조심해야 한다.
▣EBS 건축탐구집 시즌3(29일 밤 9:55)=강원특별자도 강릉, 잿더미 위에 지은 2층 한옥이 있다? 2023년 발생한 강릉 경포 산불은 건축주 가족들의 삶을 바꿔놓았다. 산불로 하루아침에 20년 넘게 가족들을 품고 있던 집이 전소됐다. 망연자실해하는 가족들을 위해 남편 김남수씨는 잿더미 위에서 결의를 다졌다. 겨울에는 혹독하게 추운 이전집이 아닌 따뜻한 집을 짓겠다는 것. 그렇게 남편 김남수씨의 진두지휘 아래 가족의 집짓기가 시작됐다. 결국 가족들은 난방비가 1년에 10만원 밖에 되지 않는데 미감까지 살린 패시브 한옥을 완성했다. 남편 김남수씨에겐 먼 훗날 전기도 자급자족하려는 꿈이 남아있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29일 밤 10:10)=석가모니, 공자, 예수와 함께 4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소크라테스’! 서양철학의 기초를 세우고 후대 철학자에게도 큰 영향을 끼쳤다. 그런데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던 소크라테스가 사형을 당했다는 사실! 그는 엄청난 이슈메이커로 청년 타락 혐의부터 신성모독 죄명 혐의까지 받았다? 소크라테스의 제자였던 아테네 최고의 꽃미남 알키비아데스와 스캔들이 있거나 다른 신의 목소리를 듣기까지 했다는데. 소크라테스의 죽음, 그 진실을 파헤친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