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뉴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강원지역 시멘트산업 고용안정에 앞장

본문

7월29일 한국시멘트협회와 MOU체결
6억6,700만원 규모 사업 연말까지 진행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서동면)과 한국시멘트협회(회장:전근식)는 29일 강원지역 시멘트산업의 고용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강원지역 시멘트산업의 고용안정에 힘을 모은다.

강원경제진흥원은 29일 한국시멘트협회와 강원자치도 시멘트산업 고용둔화 대응 근로자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경제진흥원과 시멘트협회는 일자리 사업 기획 및 운영, 시멘트산업 상생협력 거버넌스 구축, 산업 현황 및 고용 정보 공유 등에 노력한다.

특히 강원경제진흥원은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연말까지 6억6,700만원 규모의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도내 시멘트산업 근로자 1,450명에게 건강검진, 자기계발, 여가활동 지원 등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동면 강원경제진흥원장은 "시멘트산업 노동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에는 인력 유지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며 "강원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전근식 한국시멘트협회장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시멘트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려면 협력업체와의 동반 성장이 필수적"이라며 "강원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지역경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36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