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뉴스] 인제군, 2차 관광사업체 활성화 지원…관광 육성과 경쟁력 강화
본문
관광객 만족도 향상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 방침
군, 선정 업체에 최대 1,600만원까지 보조금 지원 계획

【인제】 인제군이 관광사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2차 관광사업체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관광사업체의 시설 개선과 운영 여건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군은 이를 통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3~7의 지역 관광사업체가 이번 사업에 선정될 예정이다. 군은 선정된 업체당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80%, 최대 1,6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은 홍보물 제작 및 홈페이지 구축,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화재 안전성 확보 등 관광객 편의성과 안전을 높이는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공고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영업 중이며 매출이 있는 사업자여야 한다.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 관광숙박업, 야영장 등 지역 내 관광사업체와 관광 여건 조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체가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사업 공고 및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군은 8월 중 신청서 검토와 현장 실사를 통해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2개월 이내 정산을 마쳐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관광사업체가 자체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1,000만 관광시대 실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